QCY-T1
QCY-T1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다가 페어링 오류가
나서 곤란한 적이 있으실 거 같아요. 그래서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이러한 증상이 많이 겪는 증상인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어떻게 하면 QCY-T1 한쪽만 들릴 때 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CY-T1 페어링 연결하는 방법
- 전원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두 이어폰의 다기능 버튼을 약 20초간 눌러줍니다.
- 누른 상태에서 빨간 LED, 백색 LED가 깜빡거리다가 꺼지고 나면 다시 빨간 LED와 백색 LED가 3번 깜박이고 나면 손을 떼어줍니다.
- 두 이어폰을 약 1초간 눌러서 전원을 켜줍니다.
- 빨간 LED와 백색 LED가 동시에 깜박이면서 전원이 켜지게 되고 자동으로 페어링을 합니다.
- 왼쪽 이어폰 LED가 꺼진 후에 오른쪽 이어폰이 페어링 상태로 됩니다.
- 휴대폰 블루투스를 켜고 오른쪽 이어폰을 검색해본 다음에 연결하면 듀얼 이어폰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다른 방법
제가 겪었던 문제는 페어링이 안되는 것이 아닌 휴대폰이 왼쪽과 오른쪽 이어폰만 따로 인식을 한다는게 문제였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해결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제일 먼저 해야할 일은 바로 이어폰과 연결되어 있는 블루투스를 꺼두어야 합니다. 아이폰을 예시로 두면 설정 > 블루투스 > 해당기기 측의 파란색 아이콘을 눌러 이 기기 지우기를 선택하게 되면 블루투스 목록에서 해당 기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충전케이스에서 이어폰 두개를 모두 빼내고 나서 다기능 버튼은 꾹 눌러줍니다. 그러면 빨간 LED와 백색 LED가 들어오게 되고 깜박이고 꺼졌다가 켜졌다가 잠시 아무런 반응이 나타나지 않는다. 그러다가 다시 켜졌다가 깜박이는 것을 계속 하게 되는데요. 계속 꾹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대략 30초정도는 누르고 있었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LED가 멈추게 되고 아무런 반응이 없다고 하면 다시 충전케이스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충전케이스에서 이어폰을 다시 빼내어서 핸드폰 설정 > 블루투스로 이동하여 QCY-T1 오른쪽 이어폰을 연결해줍니다. 양쪽에 모두 동시에 잘 들리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오류가 나서 매일 한쪽씩 들을 수 밖에 없었는데 이 증상이 해결되고 나니 너무나도 기분이 좋다. 요즘에 지하철이나 버스타면서 이어폰 사용중인데 너무나도 만족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