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 컷 프로 교육용 번들
파이널 컷 프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유튜브도 하고 영상 편집을 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프리미어 프로와 비교해보면서 고민을 많이 해보실 거 같습니다. 오늘은 파이널 컷 프로 교육용 번들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애플의 파이널 컷 교육용 프로 앱 번들은 대한민국에서 249,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이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구독이 아니라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프리미어 프로와 다른 점입니다.
그렇지만 파이널 컷 프로는 맥OS인 맥북 또는 아이맥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서 윈도우 기반으로 사용되는 컴퓨터나 노트북을 이용하신다면 당연히 고민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다른 나라에서 파이널 컷 프로 교육용 번들 얼마에 판매되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합시다.
먼저, 브라질 입니다. 가격은 999헤알 입니다. 한국돈으로 환산해보자면 278,511원정도라고 나오네요.
그렇다면 필리핀에서는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9,990 페소라고 나오는데요. 환율을 적용하여 지금은 얼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리핀의 9,990페소가 현재 한국돈으로는 244,455원정도라고 나옵니다.
튀르키예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4,129튀르키예이고, 한국돈으로 환산해보면 319,372원정도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른 나라와 가격을 비교해보니 우리나라가 거의 제일 저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필리핀하고는 5,000원정도 차이가 나서 근소한 차이이기 때문에 편하게 한국에서 구매하시는 게 더 좋다고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현재 학교를 재학중에 있다고 하면 교육 할인을 받아서 저렴하게 구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주위에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이 있다고 하면 부탁해서 구입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저도 현재 파이널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도 다루어 보았는데 저에게는 파이널컷 프로가 더 잘 맞았어요.
저는 평소에 맥을 사용하기 때문에 프리미어 프로보다 파이널컷이 더 잘 맞는 거 같습니다. 실제로 배울 때도 더 쉽고 빠르게 배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영상편집 하려고 파이널컷 구매할 예정이라면 교육 할인 받아서 저렴하게 구매하셔서 이용하셔도 좋고 아니면 한국에서 구입하는 것이 현명한 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