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패드 에어 5세대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애플이 지난달에 공개했던 태블릿 ‘아이패드 에어’ 5세대가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라인 중에서는 처음으로 애플이 자체 설계한 ‘M1칩’을 탑재해서 더욱 강력해진 성능을 자랑합니다.
20일에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국내 시장에 아이패드 에어 5세대를 정식으로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제품은 전작과 동일한 가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참고로 와이파이 모델을 기준으로 하여 64기가 제품은 77만9000원이고, 256기가 제품은 97만 9000원 입니다.
5세대 이동통신 지원모델은 LTE 모델로 출시되었던 전작과 비교하여 가격이 조금 올랐습니다. 64기가 셀룰러 버전의 모델 가격은 97만 9000원이고, 256기가 기준의 모델은 117만9000원입니다.
이렇게 가격은 전작과 거의 비슷한 수준이지만, 성능은 더 많이 발전이 되고 개선이 되었습니다. 애플에 따르면 M1칩은 전작 대비 전력 효율성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8코어 중앙처리장치는 전작과 대비하여 최대 60%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최대 2배 더 빠른 그래픽 성능을 탑재하였습니다.
CPU와 GPU와 결합한 16코어 네추럴 엔진은 머신러닝 기능을 바탕으로 4K 동영상 스트림 편집, 고사양 그래픽 게임 플레이, 3D 공간 재설계, 실감나는 증강현실 등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외신에 따르면, 아이패드 에어 5세대의 경우 작년에 출시되었던 최상위모델 아이패드 프로 11인치와 퍼포먼스가 비슷합니다.
강화된 카메라도 장점으로 눈 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센터 스테이지 기술이 적용된 1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는 사용자가 이렇게 저렇게 움직이더라도 자동으로 따라다녀서 사용자를 프레임 안에 계속 들어오도록 해줍니다. 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로 되어 있습니다.
색상 같은 경우에는 스페이스 그레이, 스타라이트, 핑크, 퍼플을 비롯하여 새롭게 블루 컬러가 추가되었습니다. 27.5cm 레티나 HD 디스플레이를 장착했고 380만 화소를 자랑합니다.
애플의 다양한 액세서리들과의 호환성도 뛰어납니다. 매직 키보드의 경우에는 별도의 설정없이도 자동으로 연결되면서 끊기거나 타자가 입력되면서 불편함이 없습니다. 노트북과 비교하더라도 손색이 없습니다.
그리고 애플펜슬의 필기감도 좋아서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마치 종이에 필기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더욱 편리하ㅣ게 필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를 구매하려고 할때, 256기가 에어5를 기준으로 해서 용량은 포기하고 2만원정도 더 낸다면 페이스 아이디와 쿼드 스피커, 120Hz 주사율, 프로모션 디스플레이, LED 플리시 등 훨씬 더 많은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프로3 128기가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각종 앱들을 함께 사용하기도 하고 업무나 학습에 필요한 각종 파일도 모두 태블릿에 넣고 다니는게 일반적인 것을 생각하면 64기가는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128기가 프로 모델을 구입하면 그런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품구성은 본체와 USB-C 케이블, USB-C 전원어댑터 입니다. 최근에 아이폰에는 전원어댑터가 없는데요. 아이패드에는 아직 제공하고 있습니다.
애플의 새로운 태블릿 에어5는 대부분의 면에서 무난하고 우수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경쟁사나 다른 자사 제품들과 비교하자면 아쉬움이 남는게 사실이다. 용량을 크게 관여하지 않는다면, 프로 모델을 구입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하반기에 출시될 아이패드 프로 신제품을 기다려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알아보았습니다.
*표시되어 있는 링크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